설립동기 및 비전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센터소개

설립동기 및 비전



홈  >  센터소개  >  설립동기 및 비전

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는 내담자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통합적 상담치료를 지향합니다.

 

수많은 상담기법과 상담의 도구들이 난무하고 있지만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각 내담자의 상황에 맞는 상담을 진행하기란 매우 어렵고 힘이 듭니다.

 

많은 상담자들이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임상수련을 쌓고 있지만 거듭되는 실패로 인해 내담자의 치유과정은 너무나 길어지고 이로 인해 상담에 대한 기피증마저 생기는 실정입니다.

 

그리하여 상담학, 심리학, 시치료, 문학치료, 예술치료 등의 모든 기법을 통합하여 전문 상담치료사를 양성하여 아동과 청소년 상담에 접목하고, 개인의 우울증 및 심리상담과 부부상담, 가족상담 등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심리상담의 수많은 기법들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서의 정확한 치료적 접근을 통해 심리적 병증을 치유해야 합니다. 또한 문학이라는 도구, 예술이라는 도구는 인간의 마음을 깊이 연결시켜주며 신속히 마음을 열게 해주는 위력이 있기 때문에 치유의 도구로 적절히 사용한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해야 할 일은 모쪼록 상처입은 내담자를 신속하고 확실하게 치료해 나가는 것입니다.

 

오늘날 가족관계에 균열이 생기고, 각 가족 구성원들 모두 다양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어느 시대보다도 간절히 치유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훈련되고 준비된 전문가' 들이 너무나 부족합니다.

본 센터는 모든 심리치료 이론과 문학예술을 통합한 상담심리치료를 실시하게 되었고, 많은 결실을 보고 있습니다.

 훌륭한 전문가를 많이 길러내고 그들로 하여금 전문적으로 상담치료와 강의를 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는 앞으로도 새로운 상담전문가의 시대를 열어가며 수많은 사람들의 상처가 치유되고 고통을 극복한 사람들이 아름답고 빛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명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