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담자 치유후기 (남성 우울증) > 치유후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치유후기



홈  >  커뮤니티  >  치유후기

내담자 치유후기 (남성 우울증)

페이지 정보

등록일 : 18-03-06 09:03

본문

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

상담이 마무리되면서 제가 저의 아픔을 인지하게 되었고, 우울증을 조금씩 컨트롤 하는 방법을 알게 됐습니다.

사업상 겪게되는 어려움들은 제게 큰 데미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명 스트레스 받고 힘들기는 하지만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해나가는 것과 협상등을 통해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 대해도 자신감이 있고, 최종결정과 책임을 져야한다는 압박과 고독감은 있지만 이겨나가는데서 성취감과 재미도 느낍니다. 

 

 

 

때로 공허하고 무력하기도하고, 대부분의 것이 귀찮고 하다가도 다소 재미있거나 긍정적인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순간 활기가 생기고 의욕이 생기기도 합니다. 사업도 제가 무기력하고 우울하니까 의욕도 없다가. 무언가 거래가 성사되고, 성취하고 싶은 목표가 생기면 갑자기 의욕이 불타올라서 밤이건 새벽이건 일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업을 통해서 저도 시간과 경제의 여유를 누리고, 앞으로 저의 가족과 같이 일하는 직원들 나아가서 사회와 나라경제에도 정말 뜨거운 마음으로 도움이 되고 싶다, 라는 생각과 마음이 강하게 듭니다.

약 14개월 전 상담을 시작하면서, ‘상담의 끝에 우울증은 100% 극복될 수 있다’ ‘행복해질거다’ 라는 박사님의 말씀이 희망이었고, ‘조금 자유해져도 좋다’는 게 제게는 무거운 짐에서의 해방이고, 편안함이었습니다.

상담을 받아서 너무 좋고, 혼자였다면 이런 생각에 도달했을까 싶습니다. 회사를 통해 돈도 많이 벌고 성장한다면 직원이든 또는 저와 같이 우울증 공황장애 외로움등에 처해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비용을 내주어서라도 치료를 받게 돕고 싶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님의 댓글

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 작성일

아직 남은 과제들도 내면의 힘을 통해 하나씩 모두 해결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치료 종결을 축하드리며, OO님과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늘 깃드시길 기원드립니다.